김용민 국민TV 미디어협동조합 PD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이상훈 선임 기자

 

이전에 뵈었을 때는 총선 이야기 여전히 많이 하셨는데, 조선일보 보도는 소송은 안해요?

= 내가 책 안드렸구나. 책으로 냈어요. 목사아들....조선일보 레이아웃에 다가, <한국종교가 창피하다>라고, 종교 풍자 소설을 냈습니다.

 

- 많이 팔렸어요?

= 교보문고에서 사회분야에서 4주 연속 1위를 했습니다. 3쇄 찍었고요.

 

- 조선일보 쪽 보도 소송은 안하실 것이고요?

= 소송은 그런 식으로 해야죠. 언론을 통해서 조선일보 보도의 허실을 집요하게 집어내고 앞으로 얼마든지 엿먹일 방법이 있는데요. 지금 여전히 뻘소리 하고 자빠졌으니, 국민에게 고발하고 지적하고 조선일보의 신뢰도를 열심히 추락시키고 있는데, . 소송까지 할 필요가 있겠어요. 제가 하는 방송인데, 어쩌다보니 조선일보 비평프로그램화 되어버린 김용민의 좋은 브리핑이 팟캐스트 순위 1위입니다. 이런 논설위원이 이런 뻘 소리를 했던 사람이다, 라고 주위를 환기시키고, 이 신문을 돈 주고 보는 사람들이 도저히 이해할 수 없어요. 굶는 어린이도 있고, 한국에 없다면 해외에도 있을 텐데... 2만원 주고 엉뚱한 데 쓰지 말고 좋은데 쓰시라. 종교계는 책을 보시면 알겠지만, 이런 식으로 엿 먹이고 있어요.


- 아버님께서 내신 책, 슈퍼스타K 연출한 동생과 묶어서 내 자녀들을 이렇게 키웠다라고 내셨던 책, 조선일보가 이런 식으로 인신공격하면서 완전히 묻혔잖아요.


= 웁스.

 

- 화나진 않았나요.


= 아니, 좆같은 새끼들이 좆같은 짓을 하는 데 왜 화가 나요. 오히려 경향신문에 화가 났습니다. ‘함량도 안되는 정치인이...’ 이런 식으로 노보에다 쓰고.

 

- 그랬었나요?


= 솔직히 함량미달은 나보다 더 함량미달인 정치인들이 더 많았지. 그걸 왜 노보에다가. 하하하. 노보 8월호에 나왔어요. 나중에 찾아보세요. 조선일보 그 새끼들은, 조선일보 정치세력은 한 마디로 해서, 진보의 인기있는 컨텐츠(나꼼수)가 보수층의 관심을 끄는 것을 막기 위해서, 어떤 식으로든 프레임워크를 하지 않겠냐 예상했는데, 저 새끼 막말이라고, 이렇게 만드는 것이죠. 그런데 자기들이 그렇게 되어버렸지 않나요. 불공정 언론 신뢰할 수 없는 언론. 스스로 그렇게 프레임 워크를 해버린 것이죠. TV조선도 말이에요, 한국의 폭스TV가 되고 싶어 하는 것 같은데. 한국에서 폭스TV 절대로 나오기 힘듭니다.


- 왜요? 케이블 보면 폭스TV 컨텐츠도 방영하는 것 같던데.


= 뻥을 치면서까지 사실 아닌 것들을 갖고 사실인양 오도하면서 그런 식으로 컨텐츠를 만들면.

 

- 채동욱 조선일보 만들고 그 뒤에 만들어진 프레임을 보면 설사, 채동욱의 혼외자식 이야기가 사실이라고 하더라도, 폭스TV 식의, 그런 식의 우민선동이 되는 것이 아니냐는 걱정이겠죠.


= 채동욱 이 상태에서 쫓겨나면, 영웅이 되니까 안 되겠다 싶어서 혼외자식을 들춰내서 두 번다시 용도를 폐기, 못쓰게끔 만드는 것. 그 새끼들 하는 것이 그렇죠.

 

- 그 이야기 들으니 생각나는 게 보수 쪽에서는 아예 별명을 지었어요. ‘막말 김용민이렇게. 어떻게 생각하세요.


= 그러던가 말던가 뭔 상관입니까. 그런 것이 정말 막말이라면, 아니 막말 김용민이 회자가 된다면 모르겠는데 철저하게 외면 무시전략 아닙니까. 나꼼수에 대해 전혀 언급도 안하고, 완전히 그냥 묻어버리려고 하는 것 같아요. 자기들이 공작적 차원에서 한 사람을 희생 삼아서 매도하는 것은 너무나 많이 써 먹었어요. 홍익표 의원. 귀태 발언 이용해 먹는 것 보세요. 그 어려운 단어인데, 막말이라고 매도해서 해왔는데 막말 프레임으로 가둬놓고 집단 다구리를 치면 죽는다 이렇게 생각하고 있고, 그걸 한 두 번해야 말이지. 여러번 하니 이게 공작이었구나 다시는 속아서는 안되겠구나이런 경각심을 가진 사람들이 많죠. 막말이라고 생각하고 싶은 사람들은 그렇게 생각하라고 하는데, 과연 문제인식을 갖고 있는 사람들이 그런 식의 공작에 또 넘어갈 수 있을까요. 그리고 내가, 그때도 컨셉 상으로 막말을 한 것이지, 일반인을 상대로 하진 않았지 않습니까. <계속>


 


Posted by 정용인

댓글을 달아 주세요